티스토리 뷰

반응형

 

요즘 장마가 끝난 후 엄청난 무더위에 지치고 힘든데요

 

게다가 전기요금까지 인상이 되면서 어떻게 하면 여름철 실내 공기를 시원하게 할 수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
 

먼저 가장 기본적인 것은 선풍기와 에어컨이 있습니다.

 

선풍기 사용: 집 주변에 전략적으로 휴대용 선풍기를 놓아 공기를 순환시키고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 냅니다. 천장 선풍기는 특히 실내의 쾌적한 온도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. 선풍기를 가동하면 에너지 비용을 크게 증가시키지 않고도 공간을 몇 도 더 시원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.

에어컨: 에어컨 시스템이 있는 경우, 에어컨 시스템이 올바르게 유지되고 필터가 깨끗한지 확인하십시오. 온도 조절기를 일반적으로 화씨 72-78도(섭씨 22-26도) 사이의 편안한 온도로 설정하고 집에 없을 때 프로그램 가능한 온도 조절기를 사용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설정을 조정합니다.

 

만약 이 두가지를 사용하지 않고 시원하게 하고싶다면 

 

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.

커튼 및 블라인드 닫기: 하루 중 가장 더운 시간대, 특히 직사광선을 받는 창문에는 커튼과 블라인드를 닫아 두십시오. 이것은 열을 차단하고 그것이 여러분의 생활 공간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을 것입니다.

자연 환기 사용: 이른 아침과 늦은 저녁과 같이 낮에 시원한 시간에 창문과 문을 열어 신선한 공기가 여러분의 집을 순환할 수 있도록 하라. 바람을 쐬면서 곤충들이 들어오지 못하게 하기 위해 창문의 방충망을 이용하세요.

가벼운 침구류 및 의류 선택: 면이나 린넨 시트와 같은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침구류를 사용하고, 잠자는 동안 시원하게 지낼 수 있도록 가볍고 헐렁한 옷을 입으십시오.

밀봉 및 절연: 시원한 공기가 실내에 들어오지 않도록 집을 잘 밀봉하고 단열해야 합니다. 창문과 문을 단열하고, 틈새와 균열을 밀폐하기 위해 웨더스트립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합니다.

교차 브리즈 만들기: 집의 반대편에 전략적으로 선풍기를 배치하여 공기의 흐름을 촉진하고 실내를 시원하게 유지합니다.

냉각 제품 사용: 특히 더운 날에는 체온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젤 팩이나 쿨링 타월과 같은 쿨링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.

 

어플라이언스 사용량 감소: 하루 중 가장 더운 시간대에는 오븐과 스토브와 같은 발열 기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. 대신, 실내 온도를 낮추기 위해 전자레인지를 사용하거나 야외에서 그릴에서 요리하세요.

 

또 건강을 위해선

수분을 유지하세요: 수분을 유지하고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루 종일 많은 물을 마시세요.

위와 같은 방법으로

 

더운 무더위를 버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!

반응형